홈 > 뉴스속보 > 뉴스속보
뉴스속보

 

 

[고향소식] 당대회 보고를 매일 학습하자(28)

사노라면 

10. 계속 중국특색의 강군의 길로 나아가고 국방과 군대의 현대화를 전면적으로 추진할 데 대하여

국방건설과 군대건설은 바야흐로 새로운 력사적 출발점에 서있다. 국가안보 환경의 심각한 변화와 강국과 강군의 시대요구에 직면하여 반드시 새시대 당의 강군사상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새로운 정세에서의 군사전략 방침을 실행하며 강대한 현대화 륙군, 해군, 공군, 로케트군, 전략지원부대를 건설하고 강력하고 고능률적인 전구합동작전지휘기구를 창설하고 중국특색의 현대화 작전 체계를 구축하여 당과 인민이 부여한 새시대의 사명과 과업을 떠메고나가야 한다.

세계 신군사혁명의 발전추세와 국가안전의 수요에 맞게 국방건설과 군대건설의 질과 효익을 향상시켜 2020년에 이르러 기계화가 기본적으로 실현되고 정보화 건설에서 중대한 진전이 이룩되며 전략능력이 크게 향상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국가의 현대화 발전 행정과 더불어 군사리론의 현대화, 군대조직 형태의 현대화, 군사인원의 현대화, 무장장비의 현대화 행정을 전면적으로 추진하여 2035년에 이르러 국방과 군대 현대화가 기본적으로 실현되고 현세기 중엽에 이르러 인민군대가 세계일류 군대로 전면적으로 건설되도록 해야 한다.

군대의 당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홍색유전자를 전승하고 강군의 중임을 떠메자’를 주제로 하는 교양을 전개하고 군인 영예 체계 건설을 추진하며 령혼도 있고 능력도 있고 혈기도 있고 품성도 있는 새시대 혁명군인을 양성함으로써 인민군대의 성격과 취지와 본성을 영원히 유지해야 한다. 국방개혁과 군대개혁을 계속 심화하고 군관 직업화 제도, 문관제도, 병역제도 등 중대한 정책 및 제도 개혁을 심화하며 군사관리 혁명을 추진하여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군사 제도를 보완, 발전시켜야 한다. 과학기술은 핵심전투력이라는 사상을 수립하고 중대한 기술혁신과 자주혁신을 추진하고 군사 인재양성 체계 건설을 강화함으로써 혁신형 인민군대를 건설해야 한다.

군대를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려 군대관리 방식의 근본적 전환을 추진하고 국방건설과 군대건설의 법치화 수준을 향상시켜야 한다. 군대는 전쟁준비를 갖추어야 한다. 따라서 군대의 모든 사업은 전투력을 기준으로 해야 하며 싸울 줄 알고 싸워서 이기는 데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각 전략방향의 군사투쟁 준비를 실속있게 잘해나가고 전통 안보 분야와 신형 안보 분야에서의 군사투쟁 준비를 통일적으로 추진하며 신형 작전 력량과 신형 보장 력량을 발전시키고 실전화된 군사훈련을 전개하고 군사력량에 대한 운용을 강화하며 군사 지능화 발전을 가속화하고 인터넷 정보 체계에 기반한 합동작전 능력과 전역작전 능력을 향상시켜 유리한 태세를 조성하고 위기를 관리통제하며 전쟁을 억제하고 전쟁에서 이겨야 한다.

부국과 강군의 상호 통일을 견지하고 통일적인 령도, 최상위 설계, 개혁 및 혁신 그리고 중대프로젝트의 실시를 강화하며 국방 과학기술 공업 개혁을 심화하여 군민융합 심도발전 구도를 형성하고 일체화된 국가전략 체계와 국가전략 능력을 구축해야 한다. 국방동원 체계를 보완하고 강대하고 견고한 현대화 변강방위, 해안방위, 령공방위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퇴역군인 관리 보장 기구를 편성하고 군인과 군인가족의 합법적 권익을 수호하며 군인직업을 전사회가 존경하는 직업으로 만들어야 한다. 무장경찰부대 개혁을 심화하고 현대화 무장경찰부대를 건설해야 한다.

동지들! 우리의 군대는 인민의 군대이고 우리의 국방은 전민의 국방이다. 우리는 전민국방교육을 강화하고 군대와 정부, 군대와 인민의 단결을 공고히 하여 중국의 꿈과 강군의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강대한 힘을 결집해야 한다!

본 사이트内 모든 게시물은 회원작성과 인터넷 자동수집 정보입니다. 정보의 진실여부는 조선족 정모와 전혀 관련이 없읍을 알려드립니다.
Facebook KakaoStory GooglePlus Twitter
네이버블로그에 공유
댓글반응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