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순시조선족문화인협회 2019년 음력설 련환모임 가져

홈 > 자유마당 > 고향소식
고향소식

무순시조선족문화인협회 2019년 음력설 련환모임 가져

사노라면 0 734 119.♡.194.247
무순시조선족문화인협회 2019년 음력설 련환모임이 1월 20일 오후,무순시 순성구 회원향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부분적인 협회회원이외,원료녕민족사범고등전과학교 남인선 성악교수, 무순시만족예술극원의 국가2급 연주가 정룡학,료녕성조선족미술서예촬영가협회 전정혁 회장,그리고 각항 사업터에서 정년퇴직한 공무원 및 로동자,지역 연예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조선족 연예인,무순시코스모스악단 및 무순시장백정예술단전체 단원 등 50여명이 자리를 같이 했다.

무순시조선족문화인협회는 설립 10여년 이래 무순시조선족민속제, 당대회 경축 문예공연과 무순시조선족양로센터위문, 조선족농촌마을 위문공연 등 공익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것으로 조화로운 사회건설을 하는데 한몫 하고있다. 

무순시조선족문화인협회 김욱회장은 이날 모임에서 지난 사업을 총화하고 그동안 고향땅을 굳건히 지키면서 우리민족의 전통문화를 고양하고 또한 각분야에서 단합된 모습을 보여준 전체 참가자들에게 존경과 감사 및 설인사를 전하고 새해에도 초심을 잊지않고 더욱 분발하여 조화로운 사회 및 무순시조선족문화사업의 번영을 위해 동심협력할 것을 주문했다.

이번 행사는 무순시코스모스악단과  무순시장백정예술단이(모두 조선족 예술단체) 주체로 이색적인 합동무대를 마련했다. 

무순시코스모스악단(단장 오준범)은 성립 1년이래 무순시 순성구 륭순사구년도총화대회공연,시조선족설맞이 련환모임 공연,심양제대군인연구회 8.1절경축 공연,시조기협년회 공연 등 30여차레 초청공연하여 지역사회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장백정예술단(단장 남인선)은 성립 3년이래,무순시 전전향 대도촌에서 스타트를 띠여 가도,사회구역,무순시 주요광장 등 곳에서 연출하여 나중에는 무순지역을 벗어나 심양항공학원 태권도 시합 개막식, 심양9.18박물관영렬기념 공연, 목단강조선족우수종목전시공연, 길림성 연변예술절 축하공연,무순시조선족새해맞이 축하공연 등 도합 92차례나 초청공연으로 관중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 일색 우리민족복장을 산뜻이 차려입은 무순시코스모스악단과  무순시장백정예술단 및 무순지역사회에서 환영받는 조선족 연예인들이 알심들여 준비한 종목으로 행사장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우선  무순시코스모스악단과  무순시장백정예술단의 합동무대 노래 "코스모스 피여있는 길"로 화려한 막을 펼쳤다.이어 조선족전통무용 부채춤, 녀성표현창 "하늘가",남녀2중창" 아버지 산 어머니강", 독창 "진달래 고향", "고향의 꿈", "중국이여 나는 그대를 사랑하네", 녀성3중창 "고향의 봄날",녀성4중창 "새 봄을 노래하네", 기악독주,기악합주 등 다채로운 종목들로 꾸며져 야회 분위기를 한끗 고조시켜 곧 춘절을 맞는 사람들의 가슴에 희망과 격정의 씨앗을 심어주었다.
사진 글 /김경덕 특약기자
Facebook Tumblr Twitter NaverBand Naver KakaoStory
※ 위 내용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조선족정모는 모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SOSKR.COM
Lv.27  사노라면  위관(尉官)
156,116 (51.4%)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뉴스속보
게시물 검색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