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관코박쥐(쇠뿔박쥐, Murina aurata ussuriensis)

홈 > 자유마당 > 북한이야기
북한이야기

작은관코박쥐(쇠뿔박쥐, Murina aurata ussuriensis)

사노라면 0 247 58.♡.117.6
높은 산지대에 분포되어 있으며 마릿수가 매우 적은 희귀한 아종이다. Ⅳ부류에 속한다. 몸길이는 41.5~50mm, 팔뚝길이는 29~30mm 정도의 비교적 작은 박쥐이다. 콧구멍이 관모양으로 주둥이 끝에 나와 양쪽으로 열려 있다.

날개는 대단히 넓으나 짧다. 날막은 뒷발의 바깥쪽발가락끝 절반에 붙었다. 꼬리는 몸길이보다 짧고 발꿈치뼈의 밑막은 없다. 귓바퀴는 달걀모양이며 좁쌀알 같은 작은 도드리들이 나 있다.

귓불은 길고 끝으로 가면서 가늘어져 끝이 뾰족하다. 몸에는 양털모양의 밑털과 긴털이 덮여 있으며 등은 연한 재밤색이고 배는 흰색이며 날막은 밤색이다. 대퇴사이막 윗면은 털로 덮여 있다.

주로 산림 속에서 살며 구새먹은 나무구멍을 잠자리로 이용한다. 굴속에서는 다른 종의 박쥐들과 섞여 살며 겨울나기를 한다. 초저녁에 많이 활동하면서 모기류, 하루살이들을 잡아먹는다.

6~7월에 한 마리의 새끼를 낳는다. 함경북도 김책시, 회령시 일대에서 한번 채집관찰 하였을 뿐이다. 세계적으로는 중국동북지방, 러시아의 우수리, 사할린, 일본에 분포되어 있다.
Facebook Tumblr Twitter NaverBand Naver KakaoStory
※ 위 내용에 대한 오류와 사용자가 이를 신뢰하여 취한 조치에 대해 조선족정모는 모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SOSKR.COM
Lv.27  사노라면  위관(尉官)
155,916 (49.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답변글
북한이야기
게시물 검색
포토 제목